컨텐츠로 바로가기

세계 최초의 유비쿼터스 도서관

검색
  • 1점음성도서관
  • 2점나의도서관
  • 3점정보마당
  • 4점도서관소개
  • 5점이용안내
  • 6점개인정보취급방침안내

31. 정보마당의 공지사항

제목.
2019년 8월 둘째주 신간도서 안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자.
2019.08.13.
조회수.
366.
내용.
LG 책 읽어주는 도서관에서 2019년 8월 둘째주 신간도서를 안내해 드립니다.

[소설] 아들의 밤, 한느 오스타빅, 열아홉.
[소설] 우죄, 야쿠마루 가쿠, 달다.
[수필] 인생의 마지막 순간에서, 샐리 티스데일,비잉,
[사회과학] 반일 종족주의, 이영훈, 미래사.
[역사] 곰브리치 세계사, 예일대 특별판, 에른스트 H. 곰브리치, 비룡소.
[요리] 백종원이 추천하는 집밥 메뉴 56, 백종원, 서울문화사.

[소설] 아들의 밤, 한느 오스타빅.
엄마의 오롯한 관심이 절실한 아이와 삶에 서투른 엄마의 모험과 비극으로 꽉 찬 하루. 90년대 북유럽의 감수성을 오롯이 담고 있는 한느 오스타빅의 소설 『아들의 밤』. 세심한 배려가 결여된 엄마의 관심에 너무도 목말라하며 엄마의 사랑에 대한 갈망으로 가득 차 있는, 감수성이 예민한 한 가슴 뭉클한 소년에 관한 서사로, 생일을 앞둔 소년이 엄마와 각기 다른 여정을 떠나는 길 위에서 잊지 못할 영화적 떨림을 남긴다. 소년 욘과 욘의 엄마 비베케는 서로가 어디를 가는지 모르는 상황에서 각각의 저녁시간을 보내기 위해 집을 나서고, 이들의 이야기는 곧 일말의 두려움에 휩싸인다. 작품 전반에 어둑하게 깔린 생경한 불안은 욘과 비베케의 시점이 수시로 바뀌는 가운데 관점에 대한 작가의 노련함과 깔끔하면서 바삭거리는 저자의 문장들을 통해 빛이 난다.

[소설] 우죄, 야쿠마루 가쿠.
어떤 얘기를 듣더라도 친구로 지내겠다고 약속해줄래? 《돌이킬 수 없는 약속》의 저자 야쿠마루 가쿠가 내 친구 혹은 친하게 지낸 주위의 누군가가 알고 보니 과거 씻을 수 없는 큰 죄를 저질렀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면 과연 사람들은 어떻게 할까, 하는 묵직한 화두를 던지며 소년범죄 이후의 이야기를 그린 소설 『우죄』. 계속해서 소년범죄, 약자를 둘러싼 사회문제를 다루어온 일본의 대표적인 사회파 추리 소설 작가인 야쿠마루 가쿠는 이번 작품에서 당시 살인범들이 15~18세에 불과했던 여고생 콘크리트 살인사건에 영향을 받아 소년범죄, 그리고 소년범이 출소한 이후 사회에서 맺게 되는 관계와 이들을 바라보는 다양한 시선을 다루고 있다.

[수필] 인생의 마지막 순간에서, 샐리 티스데일.
인생의 마지막 순간, 죽음 앞에서 우리는 어떻게 할 것인가? 푸시카트 문학상을 비롯하여 여러 문학상을 수상한 에세이스트이자 10년 넘게 완화치료 간호사로 일한 샐리 티스데일이 죽음과 죽어감에 관해 실질적으로 필요한 조언을 담아낸 『인생의 마지막 순간에서』. 죽음을 늘 인지하고 살아가는 시한부 환자들은 처음에는 매우 초연하게, 현실적으로 죽음을 받아들이려고 한다. 하지만 저자는 이런 수용적인 태도는 고통에 의해 잠시 나타나는 엔도르핀처럼 오래가지 못한다고 이야기한다.

[사회과학] 반일 종족주의, 이영훈, 미래사.
일본의 식민지 지배와 그 후의 한일 관계에 대한 오늘날 한국인의 기성 통념을 이 책은 정면 부정한다. 오늘날 대다수 한국인이 학교 교과과정이나 여러 영화, 각종 역사서적에서 접한 대로 '일본이 식민 지배 35년간 한국인을 억압, 착취, 수탈, 학대했으며, 그럼에도 그 후 일본은 그를 반성, 사죄하지 않았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이 통념이 사실에 근거한 것이 아님을 알려주고 있다.

[역사] 곰브리치 세계사, 예일대 특별판, 에른스트 H. 곰브리치, 비룡소.
《곰브리치 세계사》의 결정판! 역사와 예술 등 인문학의 핵심을 통찰력 있게 다루어 《서양미술사》와 함께 에른스트 H. 곰브리치의 대표작으로 손꼽히는 『곰브리치 세계사(예일대 특별판)』. 말년의 곰브리치가 《곰브리치 세계사》를 직접 영어로 번역하는 일에 착수하면서 원고를 조금 수정하고 보완해 2004년에 펴낸 개정판 《젊은 독자를 위한 세계사》를 우리말로 옮기고, 예일대 특별판인 《작은 세계의 역사: 일러스트 에디션》에 사용된 200여 장의 시각 자료를 실어 활용성을 더한 새로운 판본이다.

[요리] 백종원이 추천하는 집밥 메뉴 56, 백종원, 서울문화사.
국민 요리책, ‘백종원이 추천하는 집밥 메뉴’ 시리즈의 완결판. 구하기 쉬운 재료와 종이컵 계량 등 친근하고 간편한 레시피로 ‘집밥 열풍’을 불러일으킨 ‘백종원이 추천하는 집밥 메뉴’ 시리즈가 드디어 완결판으로 우리 곁을 찾아왔다. 그동안 만능간장, 만능된장, 만능오일 등 요리 초보자들도 맛있는 요리를 쉽게 만들 수 있도록 연구하여 소개한 ‘만능시리즈’는 《백종원이 추천하는 집밥 메뉴 56》에서도 계속된다. 이번에는 라면수프 저리 가라 할 정도의 전천후 만능양념, ‘만능맛간장’의 모든 것을 담았다.

차주에는 엘리자베스 퀴블러 로스가 전하는 삶과 죽음에 대한 마지막 메시지! '생의 수레바퀴' 한글판 출간 10주년 기념 리커버 에디션과 기존의 상식을 뒤바꾸며 세기의 역작이 된 《총균쇠》, 《문명의 붕괴》, 《어제까지의 세계》의 저자 재레드 다이아몬드 교수의 문명연구 총결산 미래의 기회 편 '대변동: 위기, 선택, 변화' 등의 신간도서가 제공될 예정입니다.

감사합니다.
다음글 보기 이전글 보기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