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바로가기

세계 최초의 유비쿼터스 도서관

검색
  • 1점음성도서관
  • 2점나의도서관
  • 3점정보마당
  • 4점도서관소개
  • 5점이용안내
  • 6점개인정보취급방침안내

31. 정보마당의 공지사항

제목.
2019년 7월 넷째주 신간도서 안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자.
2019.07.23.
조회수.
375.
내용.
LG 책 읽어주는 도서관에서 2019년 7월 넷째주 신간도서를 안내해 드립니다.

[소설] 살인 현장은 구름 위, 히가시노 게이고, 재인.
[소설] 사일런트 페이션트, 알렉스 마이클리디스, 해냄출판사.
[소설] 후회병동, 가키야 미우, 왼쪽주머니.
[소설] 위험한 시간 여행, 조이스 캐롤 오츠, 북레시피.
[소설] 식스웨이크, 무르 래퍼티, 아작.
[사회과학] 사업을 한다는 것, 레이크록, 센시오.
[건강] 몸이 되살아나는 장 습관, 김남규, 일경제신문사.

[소설] 살인 현장은 구름 위, 히가시노 게이고.
스튜어디스 A코와 B코, 두 콤비가 펼치는 거침없고 유쾌한 활약! 미스터리의 제왕 히가시노 게이고가 이번에는 비행기 탑승객들을 둘러싸고 벌어지는 기상천외한 사건들과 거기에 도전하는 스튜어디스 명탐정 콤비의 좌충우돌 활약상을 그린 코믹 미스터리에 도전한다. 『살인 현장은 구름 위』는 실제로 스튜어디스로 일했던 친누나의 경험담을 바탕으로 구상한 작품으로, 다양한 사연을 지닌 각양각색의 사람들이 비행기라는 한정된 시공간에 모이면서 벌어지는 사건들을 통해 일본 사회가 안고 있는 문제들, 특히 거품 경제로 인한 탐욕과 허영, 부도덕이 횡행하던 시대의 일그러진 모습들을 압축적으로 보여준다.

[소설] 사일런트 페이션트, 알렉스 마이클리디스.
남편을 살해한 후 굳게 입을 닫은 여인! 사람의 마음에 생겨나는 어두운 감정을 심리 스릴러라는 장르를 통해 탁월하게 그려낸 『사일런트 페이션트』. 그리스 비극에 대한 해박한 지식, 정신병원에서 근무했던 경험, 그리고 시나리오 작가로서의 능력을 한데 섞어 완성해낸 데뷔작이다. 에우리피데스의 그리스 비극 《알케스티스》의 내용 일부로 시작되는 이 소설은 남편을 살해한 후 실어증에 걸린 화가 앨리샤 베런슨을 범죄 심리상담가 테오 파버가 치료를 맡으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소설] 후회병동, 가키야 미우.
모든 인간에게는 후회가 있다. 그러나...타고난 미녀임에도 불구하고 꾸미기는커녕 예쁘다는 자각조차 없는 호스피스 병동의 여의사 루미코는 분위기 파악 못 하기로 유명하다. 말기 암 환자와 환자 가족의 컴플레인은 물론, 늘 자신을 바라보는 동료 의사 이와시미즈의 마음도 마지막의 마지막 순간에야 겨우 깨닫는 놀라운 둔감함의 소유자다. 그래서 언제나 고민한다. ‘환자의 육체적 고통을 덜어 주는 것뿐 아니라 마음을 돌보고 동행하고 싶지만...

[소설] 위험한 시간 여행, 조이스 캐롤 오츠.
여기가 나를 위한 곳, 지금이 나를 위한 시간이다! 2004년 이래 영미권의 가장 유력한 노벨문학상 후보로 매년 거론되는 조이스 캐롤 오츠의 46번째 소설 『위험한 시간 여행』. 55년 작가 인생 최초의 SF소설로, 미래 사회에서 반역분자로 분류되어 80년 전 과거로 추방당한 소녀의 괴롭고 가슴 아픈 깨달음과 정교한 러브스토리를 엮은, 매혹적이면서도 비전으로 가득한 작품이다.

[소설] 식스웨이크, 무르 래퍼티.
외로운 밀실 우주선, 승무원은 여섯 명의 클론. 그 모두가 살해당했다! 2018 휴고상, 네뷸러상, 필립 K. 딕상, 로커스상 최종 노미네이트! 2019 일본 성운상 최종 후보 선정! 독일, 터키, 중국, 대만, 일본 등 전 세계는 지금 식스 웨이크 열풍!

[사회과학] 사업을 한다는 것, 레이크록.
미국 벤처 정신의 상징, 레이 크록이 전하는 성공의 공식! 소프트뱅크 회장 손정의와 유니클로 회장 야나이 다다시를 비롯해 수많은 경영자들에게 영감을 준 맥도널드의 창업자 레이 크록의 자서전 『사업을 한다는 것』. 타임지 선정 ‘20세기 미국인의 삶의 방식을 바꾼 인물’ 레이 크록. 우리가 알고 있는 프랜차이즈 시스템의 원형을 만들고 전 세계에 퍼트린 그가 말하는 기업가 정신, 새로운 사업을 개척한다는 것은 무엇인지 그의 생생한 목소리를 통해 들어볼 수 있다.

[건강] 몸이 되살아나는 장 습관, 김남규.
장이 좋지 않으면 온갖 질병에 걸리기 쉬운 몸이 된다 의사들이 추천하는 명의, 대장암 최고 권위자 김남규 교수가 전하는 장에 대한 모든 것

차주에는 당신이 믿고 있는 모든 것을 의심하라! 《비하인드 도어》, 《브레이크 다운》의 저자 B. A. 패리스가 다시 한 번 자신만의 서스펜스를 입증한 소설 '브링 미 백'과 대한민국 대표 역사 강사 최대성의 '역사의 쓸모' 등의 신간도서가 제공될 예정입니다.

감사합니다.
다음글 보기 이전글 보기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