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바로가기

세계 최초의 유비쿼터스 도서관

검색
  • 1점음성도서관
  • 2점나의도서관
  • 3점정보마당
  • 4점도서관소개
  • 5점이용안내
  • 6점개인정보취급방침안내

31. 정보마당의 공지사항

제목.
2019년 7월 셋째주 신간도서 안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자.
2019.07.16.
조회수.
556.
내용.
LG 책 읽어주는 도서관에서 2019년 7월 셋째주 신간도서를 안내해 드립니다.

[소설] 한자와 나오키 1, 케이도 준, 인플루엔셜.
[소설] 한자와 나오키 2, 케이도 준, 인플루엔셜.
[소설] 천년의 질문 2, 조정래, 해냄출판사.
[소설] 천년의 질문 3, 조정래, 해냄출판사.
[소설] 아우슈비츠의 문신가, 헤더 모리스, 북로드.
[수필] 박막례 이대로 죽을 순 없다, 박막례, 김유라, 위즈덤하우스.
[자기계발] 자신감, 샤를 페팽, 미래타임즈.

[소설] 한자와 나오키 1 & 2, 케이도 준.
은행에 인생을 건 남자, 한자와 나오키! 일본에서 1980년 이후 최고의 시청률인 42.2%, 마지막회 순간 시청률 50.4%를 기록하면서 최고의 드라마로 손꼽히며 두고두고 회자되는 드라마 《한자와 나오키》의 원작소설 『한자와 나오키』 제1권 《당한 만큼 갚아준다》. 에도가와 란포상, 나오키상 수상에 빛나는 스토리텔러 이케이도 준의 대표작으로, 현재까지 약 570만 부 이상 판매되었고, 마지막 권이 나온 이후 지금까지도 독자들에게 그 다음 권을 요청받고 있을 정도로 열렬히 사랑받고 있는 시리즈이다.

[소설] 천년의 질문 2 & 3, 조정래.
‘국민에게 국가란 무엇인가’라는 기본적이고도 치열한 질문에 대한 뜨거운 응답! 거대 자본에 휘둘려 인간을 소외시킨 현 상황을 통찰해 대한민국의 미래를 재편하는 조정래의 장편소설 『천년의 질문』. 《정글만리》, 《풀꽃도 꽃이다》를 3년 간격으로 발표한 저자가 어김없이 3년 만에 발표하는 신작 소설로, 21세기 현재 대한민국에서 자본과 권력에 휘말려 욕망을 키워가는 현대인들의 모습을 적나라하게 그려냈다. 수십 명에 달하는 등장인물들에게 생생한 캐릭터를 부여해 정경유착의 실태와 비정규직 문제, 급격한 사회 양극화에 시달리는 대한민국의 현재를 드러내며, 상위 10퍼센트가 전체 국민 소득의 절반을 독식하는 기형적인 구조가 유지되는 근본적인 이유를 생생하게 보여준다.

[소설] 아우슈비츠의 문신가, 헤더 모리스.
극한의 상황에서 꽃피는 인간 정신과 사랑의 힘에 대한 증언! 아우슈비츠의 문신가가 들려주는 사랑 이야기 『아우슈비츠의 문신가』. 아우슈비츠의 문신가이자 홀로코스트의 생존자였던 랄레 소콜로프의 실제 삶을 바탕으로 쓰여진 소설이다. 24세의 나이에 자신이 어디로 끌려가는지도 모르는 채 아우슈비츠 수용소에 도착해 수용자들에게 문신 새기는 일을 맡게 된 슬로바키아 출신의 유대인 랄레 소콜로프.

[수필] 박막례 이대로 죽을 순 없다, 박막례, 김유라.
이 채널의 존재 이유는 오직 박막례 할머니의 행복입니다! 나이 71세에 유튜브 크리에이터로 전직한 박막례와 오로지 할머니의 행복을 외치는 PD 손녀 김유라의 에세이 『박막례, 이대로 죽을 순 없다』. 치과에 갈 때 하는 일상 메이크업 영상으로 하루아침에 조회수 100만을 찍더니 이틀 만에 구독자가 18명에서 18만 명으로 늘고, 이제는 89만 구독자의 사랑을 받는 유튜버가 된 박막례 할머니. 7남매 중 막내로 태어나 이름도 ‘막례’가 되어 살아온 지난 70여 년의 눈물 없인 들을 수 없는 인생 전반전부터, 유튜버로 전직하고 난 뒤 유튜브 CEO, 구글 CEO를 만나기까지 부침개 뒤집듯 뒤집힌, 말도 안 되게 신나는 이야기를 담았다.

[자기계발] 자신감, 샤를 페팽.
삶에서 가장 중요한 자신감을 어떻게 끌어올릴 수 있을까? 자신이 원하는 삶을 살아가는 데 가장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 바로 자신감이다. 『자신감』은 철학자 샤를 페팽이 결정적인 차이를 만들어내는 사소한 차이의 비밀을 파헤치는 책이다. 무언가를 실행하기 전에는 내가 할 수 있을까'라는 의문이 들게 마련이고, 무언가를 성공하는 사람과 그렇지 않은 사람의 차이는 결국 시도하느냐 주저하고 망설이느냐의 차이다. 그렇다면 주저하고 망설이게 하는 모든 생각들을 할 수 있다, 해보자로 바꾸기 위해 어떻게 해야 할까?

차주에는 남편을 살해한 후 굳게 입을 닫은 여인! 알렉스 마이클리디스의 '사일런트 페이션트'와 미국 벤처 정신의 상징, 레이 크록이 전하는 성공의 공식! '사업을 한다는 것' 등의 신간도서가 제공될 예정입니다.

감사합니다.
다음글 보기 이전글 보기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