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바로가기

세계 최초의 유비쿼터스 도서관

검색
  • 1점음성도서관
  • 2점나의도서관
  • 3점정보마당
  • 4점도서관소개
  • 5점이용안내
  • 6점개인정보취급방침안내

31. 정보마당의 공지사항

제목.
2019년 6월 셋째주 신간도서 안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자.
2019.06.18.
조회수.
373.
내용.
LG 책 읽어주는 도서관에서 2019년 6월 셋째주 신간도서를 안내해 드립니다.

[소설] 죽음 1, 베르나르 베르베르, 열린책들.
[소설] 죽음 2, 베르나르 베르베르, 열린책들.
[소설] 소년이로, 편혜영, 문학과지성사.
[경제/경영] 세계에서 가장 자극적인 나라, 짐 로저스, 살림.
[경제/경영] 브랜드가 되어간다는 것, 강민호, 턴어라운드.
[수필] 타인의 시선을 의식해 힘든 나에게, 글배우, 21세기북스.
[자기계발] 일 잘하는 사람은 단순하게 합니다, 박소연, 더퀘스트.
[여행] 교과서가 쉬워지는 주말여행, 김수진. 박은하, 길벗.

[소설] 죽음 1&2, 베르나르 베르베르.
추리 작가 가브리엘 웰즈, 그가 특별한 수사를 시작한다! 추리 소설 형식을 통해 무거움을 벗고 시종일관 경쾌하고 흥미진진하게 죽음이라는 소재를 다룬 베르나르 베르베르의 소설 『죽음』 죽음에 관한 장편소설의 출간을 앞두고 있는 인기 추리 작가 가브리엘 웰즈는 ‘누가 날 죽였지?’ 라는 문장을 떠올리며 눈을 뜬다. 평소에 작업하는 비스트로로 향하던 그는 갑자기 아무 냄새도 맡을 수 없다는 사실을 깨닫고 서둘러 병원으로 향한다.

[소설] 소년이로, 편혜영.
우리는 삶이 만들어놓은 문제에 대한 답을 구할 수 있을까? 장편소설 《홀》로 2017년 셜리 잭슨상을 수상하며 미국 문학 시장에서 한국 문학의 가능성을 증명해낸 바 있는 작가 편혜영의 열 번째 책이자 다섯 번째 소설집 『소년이로』. 2013년 발표한 《밤이 지나간다》 이후 6년 만에 그간의 단편소설들을 엮어 펴낸 소설집으로, 《뉴요커The New Yorker》에 게재되면서 한국 문학의 세계화를 이끌어낸 《식물 애호》와 현대문학상 수상작 《소년이로少年易老》를 담았다.

[경제/경영] 세계에서 가장 자극적인 나라, 짐 로저스, 살림.
희대의 투자가 짐 로저스가 예견하는 한반도의 밝은 미래는 무엇인가? 워런 버핏, 조지 소로스와 함께 세계 3대 투자가로 불리는 짐 로저스가 한국, 일본, 중국 등 아시아를 중심으로 돈의 미래 지도가 어떻게 펼쳐지고 그에 따라 각국의 흥망성쇠가 어떻게 변할지 예측하는 『세계에서 가장 자극적인 나라』. 한국과 일본, 그리고 아시아 각국의 독자를 위해 돈의 흐름으로 본 세계의 미래라는 주제로 짐 로저스의 생각을 직접 서술하는 방식으로 기획되었다. 한국어판에는 저자가 쓴 한국어판 서문을 추가하고 일부 도표에서 원래 일본판에 없던 한국 관련 통계를 포함시켰다.

[경제/경영] 브랜드가 되어간다는 것, 강민호, 턴어라운드.
나의 삶이 가장 가치 있는 브랜드다! 《변하는 것과 변하지 않는 것》으로 주목받는 브랜드·마케팅 전략가로 자리매김한 마케터 강민호의 브랜드 에세이 『브랜드가 되어간다는 것』. 브랜드라고 하면 왠지 딱딱하고 멀게 느껴지지만, 이 책은 ‘나=브랜드’라는 인문학적 관점에서 출발해 삶과 사람에 대해 이야기한다. 관계와 기본, 그리고 본질. 저자가 다양한 분야의 브랜드·마케팅 전략컨설팅을 진행하고 사람들과 소통하며 고찰한 내용을 담았다.

[수필] 타인의 시선을 의식해 힘든 나에게, 글배우.
글배우가 전하는 위로와 용기의 말들. 《오늘처럼 내가 싫었던 날은 없다》의 저자 글배우가 마음이 지친 이들에게 담담하게 건네는 위로의 말뿐만 아니라, 엉켜 있는 생각들로 힘든 이들을 위해 생각을 줄일 수 있는 구체적인 방법, 그리고 사는 게 힘들어 의욕이 나지 않는 이들에게 힘이 되어줄 용기의 메시지를 들려주는 『타인의 시선을 의식해 힘든 나에게』.

[자기계발] 일 잘하는 사람은 단순하게 합니다, 박소연.
일 잘하는 사람들의 일 습관을 말하다! 적어도 주중 하루 9시간 이상을 퇴근 전에 사용하는 직장인에게는 퇴근 후의 시간을 즐겁게 보내는 계획만큼이나 퇴근 전의 시간을 제대로 똑똑하게 쓰는 방법이 중요하다. 올리는 기획안은 모조리 반려되고, 고작 5페이지 분량의 보고서는 팀장에게 난도질을 당하며 회사에서 끔찍한 시간을 보냈다면, 퇴근 후 두 시간의 취미생활이 아무리 만족스럽다 해도 삶은 여전히 고단할 수밖에 없다.

[여행] 교과서가 쉬워지는 주말여행, 김수진. 박은하.
아이와 함께 꼭 가봐야 할 교육 여행지! 전문 여행 작가 2명이 전국 구석구석을 누비며 찾아낸 다양한 교과서 영역별 여행지와 그 외 가볼 만한 곳들을 소개하는 『교과서가 쉬워지는 주말여행』. 체험학습이 일반화된 요즘엔 주말마다 어디를 갈지, 뭐부터 준비해야 할지 막막한 부모들을 위한 책이다. 사교육 없이도 교과서에 소개되거나 연관된 여행지를 여행함으로써 아이가 스스로 배우고 교과서와 친해질 수 있도록 도와준다.

차주에는 테드 창의 환상적이고 우아한 SF의 세계! '숨'과 세계를 바꾼 사건 이면에는 ‘돈’이 있다. '50대 사건으로 보는 돈의 역사'등의 신간도서가 제공될 예정입니다.

감사합니다.
다음글 보기 이전글 보기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