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바로가기

세계 최초의 유비쿼터스 도서관

검색
  • 1점음성도서관
  • 2점나의도서관
  • 3점정보마당
  • 4점도서관소개
  • 5점이용안내
  • 6점개인정보취급방침안내

31. 정보마당의 공지사항

제목.
2019년 5월 마지막주 희망도서 및 음성소리책 안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자.
2019.05.31.
조회수.
535.
내용.
LG 책 읽어주는 도서관에서 2019년 5월 마지막주 희망도서 및 음성소리책를 안내해 드립니다.

1. 희망도서
[소설] 마음은 외로운 사냥꾼, 카슨 매컬러스, 시공사.
[자기계발] 지금 마흔이라면 군주론, 김경준, 위즈덤하우스.
[사회과학] 마을을 상상하는 20가지 방법, 박재동. 김이준수, 샨티.
[예술] 더 클래식 셋. 말러에서 쇼스타코비치까지, 문학수, 돌베게.

[소설] 마음은 외로운 사냥꾼, 카슨 매컬러스, 시공사.
‘미국의 기적’이라 불린 카슨 매컬러스의 첫 장편소설! 20세기 미국 문단이 낳은 천재 작가 카슨 매컬러스의 소설 『마음은 외로운 사냥꾼』. 수차례 뇌졸중으로 삶과 죽음의 경계에 섰던 그녀가 절망적인 손끝에서 피워 올린 데뷔작으로, 고독 속에서 사랑을 갈망하는 이들의 외롭고 쓸쓸한 초상을 그려냈다. 어느 작은 소도시의 허름한 식당 ‘뉴욕 카페’를 배경으로 외로운 섬처럼 살아가는 다섯 사람의 모습을 세밀하게 그려냈다. 발표된 이후 여러 차례 영화와 연극으로 만들어진 작품이다.

[자기계발] 지금 마흔이라면 군주론, 김경준, 위즈덤하우스.
마키아벨리의《군주론》에서 인간과 리더십의 해법을 발견하다! 시대를 뛰어넘는 '세상과 인간'에 대한 통찰『지금 마흔이라면 군주론』. 딜로이트컨설팅 대표이사로 재직 중인 저자 김경준이 역사 속 인물이나 사건, 현대 기업의 다양한 성공담과 실패담, 저자의 경험 등 130여 개나 되는 다양한 사례들을 통해《군주론》에 담긴 마키아벨리의 사상이 어떻게 형상화되고 적용되었는지를 분석하였다. ‘세상이 돌아가는 이치’와 그렇게 돌아가는 세상에서 리더가 갖추어야 할 현실적인 덕목들을 ‘리더를 리더답게 하는 것들’, ‘사람을 내 뜻대로 움직이는 법’, ‘위기를 사전에 차단하는 법’, ‘경쟁에서 이기는 법’으로 범주화한 뒤 마키아벨리의《군주론》을 인용해 정리하였다. 이를 통해 군주, 즉 리더에게 필요한 자질과 덕목을 알려주고, 이상이 아닌 냉정한 현실에서 생존할 수 있는 방법을 구체적으로 소개하였다.

[사회과학] 마을을 상상하는 20가지 방법, 박재동. 김이준수, 샨티.
놀고, 먹고, 일하고, 배우는 마을 이야기. 이웃은 없고 남만 남은 사회, 당신이 꿈꾸는 마을의 모습은 어떠한가? 『마을을 상상하는 20가지 방법』은 마을이란 공유 공간에 모여서 ‘놀고, 먹고, 협동하고, 예술하고, 교육하고, 일하는’ 사람들의 생생한 이야기를 담은 책이다. 저자 김이준수는 ‘함께 사는 방식’을 만들고 있는 마을 16곳을 추렸다. 마을에서 ‘사람’들이 ‘함께 어우러져 살아가는 행복’을 보여주고 그 방법까지 제안하고 있다.

[예술] 더 클래식 셋. 말러에서 쇼스타코비치까지, 문학수, 돌베게.
서양 고전음악부터 현대음악까지 인문학적으로 담아낸 클래식 걸작 완결판! 한국인들이 애호하는 101곡의 클래식 음악에 대해 설명해주는 더 클래식 시리즈의 마지막『더 클래식 셋: 말러에서 쇼스타코비치까지』. 이 책은 보편적 명연주들을 101곡으로 추려내 음악에 대한 통합적이고 인문학적인 해설을 담은 시리즈의 완결판이다.『더 클래식 셋』에서는 19세기부터 20세기 중반까지의 33곡을 다룬다. 인문학적 해설뿐만 아니라 음악가들의 초상화 및 관련 사진, 명화 등을 삽입해 음악이 담고 있는 내용과 분위기를 시각적으로 돋보이도록 만들었으며 좀 더 쉬운 이해를 돕기 위해 주요 음악 용어 설명도 넣었다.

2. 음성소리책
[어린이] CSI, 함께 성장하다. 고희정, 가나출판사. 한국자산공사(캠코) 제공.
과학과 추리를 결합한 『어린이 과학 형사대 CSI』 제28권 《CSI, 함께 성장하다!》. 과학 지식이 뛰어난 어린이 형사 학교 학생들이 다양한 사건·사고를 교과서 속 과학 원리를 이용하여 해결하는 과정을 담았습니다. 따라서 책을 읽으면 저절로 초등학교와 중학교에서 배우는 과학 원리와 관찰력·추리력·통합적 사고력 등을 배울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어린이들이 공감할 수 있는 사랑·우정·희망 등의 이야기를 담아, 어린이들의 마음을 어루만져 주는 유쾌한 성장 동화입니다.

감사합니다.
다음글 보기 이전글 보기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