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바로가기

세계 최초의 유비쿼터스 도서관

검색
  • 1점음성도서관
  • 2점나의도서관
  • 3점정보마당
  • 4점도서관소개
  • 5점이용안내
  • 6점개인정보취급방침안내

31. 정보마당의 공지사항

제목.
2019년 5월 둘째주 신간도서 안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자.
2019.05.07.
조회수.
304.
내용.
LG 책 읽어주는 도서관에서 2019년 5월 둘째주 신간도서를 안내해 드립니다.

[소설] 매드, 클로이 에스포지토, 북폴리오.
[소설] 야만인을 기다리며, J. M. 쿳시, 문학동네.
[건강] 인체 구조 교과서, 다케우치 슈지, 보누스.
[시] 마음이 살짝 기운다, 나태주, 알에이치코리아.
[역사] 친일파 명문장 67, 김흥식, 그림씨.
[자기계발] 말센스, 셀레스트 헤들리, 스몰빅라이프.
[자기계발] 1일 1행의 기적, 유근용, 비즈니스북스.

[소설] 매드, 클로이 에스포지토.
모든 사람들을 돌이킬 수 없는 파국으로 몰고 가는 자매간의 생존 게임! 똑같은 외모를 지닌 쌍둥이 자매 ‘엘리자베스’와 ‘앨비나’. 언니인 엘리자베스가 그야말로 완벽한 삶을 살고 있는 반면, 동생인 앨비나는 노숙과 다를 바를 없는 셰어하우스에서 목적도 계획도 없이 늘 술에 취해 하루하루를 살아간다. 태어난 이후로 부모에게서도 차별대우를 받으며 늘 언니의 그림자로 살아온 앨비나는 언니에 대한 질투심으로 가득하다. 그러던 어느 날 엘리자베스가 시칠리아에 있는 자신의 집으로 앨비나를 초대하면서 일등석 항공권을 보내고, 마침 회사에서도 잘리고 셰어하우스에서도 쫓겨나게 된 앨비나는 못 이기는 척 초대에 응한다.

[소설] 야만인을 기다리며, J. M. 쿳시.
인종 간의 잔혹 행위와 불평등에 대한 초현실적인 우화! 2003년 노벨문학상 수상작가 J. M. 쿳시의 대표작 『야만인을 기다리며』. 저자의 초기작임에도 불구하고 작품세계의 정수가 인상적으로 드러나는 걸작이다. 어느 제국의 변경 도시를 통치하는 치안판사인 ‘나’의 자기고백적 서사를 통해 제국주의의 모순을 비판하고 제국에 공모하는 개인의 허위를 폭로하는 대작이다.

[건강] 인체 구조 교과서, 다케우치 슈지.
어디가 문제라서 아픈 걸까? 아픈 곳이 궁금할 때 찾아보는 최적의 해부학 지식. 《인체 구조 교과서》는 의과대학에서 수십 년간 해부학을 강의해온 저자가 일반인을 위한 해부학 지식을 모아 정리한 책이다. 인체의 구조와 기능을 파악하고, 그에 맞게 대처하면 누구라도 건강하게 살 수 있다는 저자의 메시지가 담겼다. 각 장기와 부위를 160장이 넘는 일러스트와 친절한 설명으로 정리했다.

[시] 마음이 살짝 기운다, 나태주.
소소함 속에서도 진하게 느껴지는 여운과 다정한 감정이 녹아 있는 나태주의 미공개 신작 시집! 《가장 예쁜 생각을 너에게 주고 싶다》, 《오래 보아야 예쁘다 너도 그렇다》 등 많은 이들의 공감을 불러일으키는 시집을 선보이며 큰 사랑을 받아온 시인 나태주의 신작 시집 『마음이 살짝 기운다』. 삶 곳곳에 놓여있는 아름다운 것들과 애틋한 사랑에게 안녕을 전하고 마음속에 고이 간직하고 있는 나의 사람들에게 안부를 묻는 신작 시 100편을 수록했다.

[역사] 친일파 명문장 67, 김흥식.
3·1운동 100주년을 맞아 친일파들이 쓴 글을 통해 역사적 과거를 우리 스스로 직시하고, 스스로 판단하는 것은 더욱 의미가 있다. 이완용이나 송병준, 그리고 김활란의 글을 읽지 않고 그들을 친일파라 단죄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 내가 확인하지 않고 그를 비난하는 행동은, 내 판단이 아니라 그 누군가의 판단에 따른 것이기 때문이다. 건국 100주년이냐 아니냐를 두고 왈가왈부하는 대한민국의 2019년이 안타까운 만큼 역사적 과거를 우리 스스로 직시하고 스스로 판단하는 것은 더더욱 의미가 있다.

[자기계발] 말센스, 셀레스트 헤들리.
TED 대화 분야 최고 조회수 기록(1,300만)! 토크계의 황제 래리 킹을 잇는 대화의 연금술사! 이 책의 저자인 셀레스트 헤들리는 CNN, BBC, MSNBC 등 여러 유명 방송국에서 20년 가까이 뉴스와 각종 프로그램을 진행한 베테랑 방송인이다. 그녀가 TED에서 진행한 강연은 전 세계적으로 1,300만 조회수를 기록함으로써 대화법 분야 최고 조회수를 기록했다. 그녀는 방송국 스튜디오를 항상 대화 실험의 장으로 여기고, 어떤 식으로 대화를 나눠야 사람들과의 소통이 보다 훌륭하게 될 수 있는지 연구해 왔다.

[자기계발] 1일 1행의 기적, 유근용.
오늘부터 내 인생을 바꿀 1일 1행을 시작하자! 실행력 하나로 180도 다른 삶을 살게 된 노하우를 담은 『1일 1행의 기적』. 세 살 때 부모님의 이혼, 아버지의 재혼, 새어머니의 학대, 잦은 가출과 패싸움, 오토바이 폭주, 경찰서와 법원을 제집처럼 들락거리기까지, 스무 살이 넘도록 답이 없는 인생을 살았던 저자는 군대에서 책을 처음 읽게 되었다. 읽는 독서에서 멈추지 않고 책 속의 메시지를 하나씩 실행하는 독서를 했고, 그렇게 인생이 180도 바뀌었다.

반전과 감동의 진수! 야쿠마루 가쿠 미스터리! '형사의 눈빛'과 교양으로 읽는 1만 년 성의 역사, '에로틱 세계사'등의 신간도서가 제공될 예정입니다.

감사합니다.
다음글 보기 이전글 보기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