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바로가기

세계 최초의 유비쿼터스 도서관

검색
  • 1점음성도서관
  • 2점나의도서관
  • 3점정보마당
  • 4점도서관소개
  • 5점이용안내
  • 6점개인정보취급방침안내

31. 정보마당의 공지사항

제목.
2019년 4월 넷째주 신간도서 안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자.
2019.04.23.
조회수.
301.
내용.
LG 책 읽어주는 도서관에서 2019년 4월 넷째주 신간도서를 안내해 드립니다.

[수필] 13번째 증언, 윤지오, 가연.
[소설] 거지 소녀, 앨리스 먼로, 문학동네.
[소설] 제3의 시나리오 1 의문의 피살자, 김진명, 알에이치코리아.
[소설] 제3의 시나리오 2 오퍼레이션 페닌술, 김진명, 알에이치코리아.
[인문/독서퀴즈] 철학은 어떻게 삶의 무기가 되는가, 야마구치 슈, 다산초당.
[경제/경엉] 직장이 없는 시대가 온다, 새라 케슬러, 더 퀘스트.
[역사/독서퀴즈] 참모로 산다는 것, 신병주, 매일경제신문사.

[수필] 13번째 증언, 윤지오.
잔혹동화 같은 이 이야기가 바로 지난 내 삶이다. 자연 언니와 함께했던 시간은 기껏해야 1년 남짓, 하지만 나는 그보다 10배가 넘는 시간이 흘렀음에도 언니를 잊지 못했다. 트라우마는 이겨내는 것이 아니라 견뎌내는 것이라고 들었다. 지금도 나는 언니의 죽음을 견뎌내고 있는 것인지도 모른다. 나를 “애기야” 하며 다정하게 부르던 그 목소리를 지금도 잊을 수가 없다. 내가 언니의 내민 손을 미처 깨닫지 못해 못 본 것 아닌가 하는 자책감과 회한으로 나는 13번의 증언을 했다. 그것이 살아남은 내가 언니를 위해 할 수 있는 일이라고 생각했고, 지금도 그 생각에는 변함이 없다.

[소설] 거지 소녀, 앨리스 먼로.
노벨문학상 수상 작가 앨리스 먼로의 삶을 직시하는 초연한 시선. 노벨문학상 수상 작가이자 우리 시대 최고의 단편 작가 앨리스 먼로의 1978년 작품 『거지 소녀』가 문학동네 세계문학전집 176번으로 출간되었다. 1968년 출간된 첫 단편집 『행복한 그림자의 춤』부터 절필 선언 이전 2012년에 발표한 마지막 작품 『디어 라이프』까지, 먼로의 작품 가운데 『거지 소녀』는 비교적 초기, 먼로가 캐나다 이외의 나라에서도 막 유명세를 타기 시작했을 무렵에 쓰인 소설이다. 단편으로 이름을 알린 먼로에게 출판사들은 장편을 써볼 것을 제안했고, 그 갈등과 협의의 과정에서 “단편소설의 형식에 장편소설의 내러티브를 결합한”(<뉴 리퍼블릭>) 일종의 연작소설이라 할 수 있는 『거지 소녀』가 탄생했다

[소설] 제3의 시나리오 1권, 2권, 김진명.
2004년 출간되었던 작품으로, 15년 만에 개정되어 독자들과 다시 만난다. 베이징에서 살해도니 소설가의 죽음에 얽힌 미스터리를 파헤치면서 한반도를 둘러싼 미국, 중국, 일본 등 강대국 간에 얽힌 이해관계를 다룬 작품으로, 이 작품에 등장하는 실존인물은 모두 고인이 되었지만 한반도를 둘러싼 힘의 역학관계는 여전히 유효하다는 점에서 강렬한 여운을 남긴다.

[인문/독서퀴즈] 철학은 어떻게 삶의 무기가 되는가, 야마구치 슈.
오늘 나의 문제를 해결해 주는 강력한 지적 무기, 철학을 말하다! 한 치 앞을 알 수 없는 오늘을 사는 우리에게 가장 필요한 무기는 무엇일까? 누구보다 비즈니스 현장에서 철학을 유용하게 사용해 온 사람으로, 경영학 학위, MBA도 없이 세계 1위 경영·인사 컨설팅 기업 콘페리헤이그룹의 임원 자리에 오른 야마구치 슈가 『철학은 어떻게 삶의 무기가 되는가』에서 삶의 무기가 되어주는 철학에 대해 이야기한다.

[경제/경엉] 직장이 없는 시대가 온다, 새라 케슬러.
직장이 없어지는 시대, 실리콘밸리가 새롭게 만들어낸 ‘긱 경제’를 선택한 사람들의 이야기! 프리랜서, 독립계약자, 임시직 등의 대안적 근로 형태를 일컫는 ‘긱 경제(gig economy)’의 가능성과 위험성을 동시에 조망하는 『직장이 없는 시대가 온다』. 일의 의미와 형태가 변화하면서 정규직과 풀타임 일자리가 점점 사라져 가는 지금 미국 노동자 3명 중 1명은 프리랜서로 살아가고 있다. 이에 발맞춰 긱 경제 역시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는데, 이 같은 변화가 노동시장과 자본시장에 끼치는 영향은 무엇이고, 각계각층의 노동자와 구직자가 직면한 도전은 무엇일까?

[역사/독서퀴즈] 참모로 산다는 것, 신병주.
지금 이 시대에도 여전히 큰 의미를 주는 조선시대 참모들의 삶! 조선시대 전문가 신병주 교수가 왕을 도와 조선을 이끌어간 참모를 중심으로 균형 잡힌 시각에서 본 조선의 역사를 담아낸 『참모로 산다는 것』. 2017년에 출간한 《왕으로 산다는 것》에서 왕을 중심으로 조선의 역사를 살폈다면 이번 책에서는 조선시대 굵직했던 사건을 중심으로 총 7개의 파트로 나누어 대표적인 40명의 참모를 다루었다.

차주에는 있는 그대로의 모습으로 이 세계를 온전히 살아 내고 싶은 우리 모두를 위한 이야기! '버드 스트라이크', 암과 현대의학에 진실에 눈뜰 때 환자도 자유로워질 수 있다! '암에 걸리지 않고 장수하는 30가지 습관' 등의 신간도서가 제공될 예정입니다.

※ 2019년 봄봄봄 이벤트가 4월 28일, 일요일 종료 됩니다. 많은 참여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다음글 보기 이전글 보기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