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바로가기

세계 최초의 유비쿼터스 도서관

검색
  • 1점음성도서관
  • 2점나의도서관
  • 3점정보마당
  • 4점도서관소개
  • 5점이용안내
  • 6점개인정보취급방침안내

31. 정보마당의 공지사항

제목.
2019년 3월 셋째주 희망도서 및 음성소리책 안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자.
2019.03.22.
조회수.
429.
내용.
LG 책 읽어주는 도서관에서 2019년 3월 셋째주 희망도서 및 음성소리책을 안내해 드립니다.

1. 희망도서
[소설] 토니와 수잔, 오스틴 라이트, 오픈하우스.
[인문] 도쿄대생은 바보가 되었는가, 다치바나 다카시, 청어람미디어.

[소설] 토니와 수잔, 오스틴 라이트.
지금까지 우리가 경험해보지 못한 새로운 퍼즐과도 같은 심리 스릴러의 정수! 세계적인 디자이너이자 영화 《싱글맨》으로 성공적인 감독 데뷔를 치른 톰 포드의 두 번째 장편영화이자 2016 제73회 베니스국제영화제 심사위원대상 수상작 《녹터널 애니멀스》의 원작 소설 『토니와 수잔』. 국내 최초로 소개되는 오스틴 라이트의 역작이다. 48세의 늦은 나이로 작품 활동을 시작한 오스틴 라이트가 죽기 10년 전인 72세 때 발표한 이 소설은 출간 당시에는 다른 소설들만큼 큰 인기를 끌지 못했지만 이후 독자들에게 꾸준히 사랑받으며 증쇄를 거듭했다.

[인문] 도쿄대생은 바보가 되었는가, 다치바나 다카시.
일본 최고 명문, 도쿄대학의 신화는 무너지는가! 지의 거장 다치바나 다카시가 교양교육이 무너진 대학교육 현장에서 지식인들에게 던진 충격의 메시지! 도쿄대학이 전문적인 바보만을 만들어내는 이유는 무엇인가? 또한 21세기의 리더가 되기 위해 갖추어야 할 새로운 교양은 무엇인가? 일본 사회를 흔들어놓은 다치바나의 지적망국론과 현대교양론은 공교육의 붕괴와 교육의 질적 수준 하락으로 고민하고 있는 한국의 교육현실과 지식인들에게도 피할 수 없는 일침이 되고 있다.

2. 음성소리책
[예술] 비밀의 미술관, 최연욱, 생각정거장, LG유플러스 제공.
[예술] 오페라에 빠지다, 허영한, 아이세움., LG유플러스 제공.

[예술] 비밀의 미술관, 최연욱.
『비밀의 미술관』은 서양미술사 속 숨겨진 뒷이야기들을 모은 책이다. 미술가들을 특별하게 만든 그 무엇, 구석구석까지 살펴봐야 화가의 진짜 의도를 찾을 수 있는 작품들, 작품 속에 숨겨진 러브 스토리, 미술가만큼이나 특이한 모델들의 사연까지! 당신의 호기심을 자극시키는 흥미진진한 이야기들이 가득하다.

[예술] 오페라에 빠지다, 허영한.
청소년을 위한 학교 밖 문화 교과서! 『나의 문화 교과서』. 이 시리즈는 생활 속에서 접하는 공연 예술과 영상 예술 등의 다양한 문화 장르를 청소년의 눈높이에 맞춰 소개하는 문화 교과서이다. 다양한 문화 장르의 이론적 배경과 실질적인 현장의 지식을 이해하기 쉽게 정리하여 예술 문화에 대한 폭넓은 안목을 길러주고 풍부한 문화적 감수성을 키워줄 것이다. 제1권《오페라에 빠지다》는 오페라를 즐기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한다. 오페라의 참모습을 발견함으로써 오페라의 진정한 재미를 느낄 수 있게 도와준다. 여기에 공연을 접하는 다양한 방법도 함께 제시함으로써 청소년들이 자발적으로 공연을 찾아가며 즐길 수 있게 한다.

* LG유플러스 제공 음성소리책은 LG유플러스 임직원들이 목소리 기부를 통한 시각장애인 책 읽기 봉사 '보네이션' 활동을 통해 제작된 콘텐츠 입니다.

감사합니다.
다음글 보기 이전글 보기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