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바로가기

세계 최초의 유비쿼터스 도서관

검색
  • 1점음성도서관
  • 2점나의도서관
  • 3점정보마당
  • 4점도서관소개
  • 5점이용안내
  • 6점개인정보취급방침안내

31. 정보마당의 공지사항

제목.
2019년 2월 셋째주 신간도서 안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자.
2019.02.12.
조회수.
316.
내용.
LG 책 읽어주는 도서관에서 2019년 2월 셋째주 신간도서를 안내해 드립니다.

[소설] 우리가 살아 있는 모든 순간, 톰 말름퀴스트, 다산책방.
[소설] 금척, 김종록, 다산책방.
[자기계발] 다산의 마지막 공부, 조윤제, 청림출판.
[건강] 시크릿 건강 핸드북, 장영, 전나무숲.

[소설] 우리가 살아 있는 모든 순간, 톰 말름퀴스트.
한 순간에 일상이 무너져 내린 어느 평범한 남자의 상실의 기록. 스웨덴에서 두 권의 시집을 발표하며 평단의 호평을 받은 시인 톰 말름퀴스트의 첫 소설 『우리가 살아 있는 모든 순간』. 결혼식을 앞두고 아내를 급성 백혈병으로 잃고, 현재 딸을 홀로 키우고 있는 저자의 자전적 이야기를 담은 작품으로, 르포르타주를 연상시키는 사실적인 디테일과 시인의 문장으로 그려낸 섬세한 묘사가 합쳐진 독창적인 스타일로 뜨거운 주목을 받았다.

[소설] 금척, 김종록.
고종을 비밀 특명 제1호, 금척 프로젝트를 다룬 팩션. 이토 히로부미가 척살당한 다음 날, 러시아 신문 《노바야 지즈니》에 해당 사건에 대한 기사가 실린다. 암살 사건에 참여한 한국인이 무려 스물여섯 명이며 이토 히로부미가 통과하는 철도선에 배치됐다는 기사에 전 세계가 경악한다. 이름조차 생소한 나라 대한제국의 청년 스물여섯 명이 제국주주의 심장을 저격했기 때문이다. 게다가 안중근은 심문 과정에서 특파독립대 26인의 총대장이 김두성金斗星이라고 밝힌다. 일제는 발칵 뒤집힌다. 도대체 제국의 거인을 쓰러트린 김두성은 누구이고, 스물여섯 명은 누구의 지령을 받아 비밀결사를 진행했는가. 일제가 철저히 묻어버린 그날의 숨겨진 진실, 이토 히로부미 암살 작전 ‘금척 프로젝트’의 진상이 드러난다.

[자기계발] 다산의 마지막 공부, 조윤제.
마음을 다시 찾는다는 것! 고전연구가 조윤제가 고전의 정수인 《심경》을 바탕으로 삼아 고전 명구의 깊은 통찰을 소개하는 『다산의 마지막 공부』. 중국 송 시대 학자인 진덕수의 《심경》은 이름 그대로 마음에 대해 다룬 유교 경전으로, 사서삼경을 비롯해 동양 고전들에서 마음을 다스리는 법에 대한 정수를 엄선해 엮은 다음 간단한 해설을 덧붙였다. 이 책은 구체적으로 진덕수가 고전들에서 선별한 마음과 관련된 명구 37가지에서 다시 핵심을 뽑아 오늘날의 감각에 맞도록 친절하면서도 새롭게 풀어낸 것으로 격이 다른 마음공부의 고전에 다가가는데 도움을 준다.

[건강] 시크릿 건강 핸드북, 장영.
한 권으로 압축해 소개하는 건강의 핵심 원리! 총 10강의 주제 아래, 우리가 반드시 알아야 할 건강의 원리를 담아 이해하기 쉽게 풀어나가는 『시크릿! 건강 핸드북』. 어렸을 때부터 갖은 질병에 시달렸던 저자는 스스로 건강의 원리를 공부하기 시작했고, 오랜 공부와 실천, 수많은 테스트를 통해서 그는 드디어 ‘건강의 핵심 원리’를 깨달았다. 그때부터 원인을 알 수 없었던 그 모든 질병에서 해방될 수 있었던 저자는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체계적으로 다방면의 건강지식을 제공한다.

※ 구정 연휴로 인해 제공 도서 권수가 조금 줄었습니다. 이점 앙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차주에는 신선하고 경쾌한 상상력, 다정한 문장이 주는 ‘정확한’ 위로 정세랑 작가의
'옥상에서 만나요', 새로운 세대, 90년대 생과 함께 생존하기 위한 가이드! '90년생이 온다' 등의 신간도서가 제공될 예정입니다.

감사합니다.
다음글 보기 이전글 보기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