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바로가기

세계 최초의 유비쿼터스 도서관

검색
  • 1점음성도서관
  • 2점나의도서관
  • 3점정보마당
  • 4점도서관소개
  • 5점이용안내
  • 6점개인정보취급방침안내

31. 정보마당의 공지사항

제목.
2018년 12월 셋째주 신간도서 안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자.
2018.12.18.
조회수.
96.
내용.
LG 책 읽어주는 도서관에서 2018년 12월 셋째주 신간도서를 안내해 드립니다.

[요리] 수미네 반찬, 김수미, 성안당.
[소설] 미스터 션샤인 2, 김은숙, 알에이치코리아.
[소설] 디즈니의 악당들 2 저주받은 야수, 세레나 발렌티노, 라곰.
[자기계발] 심리학이 이렇게 쓸모 있을 줄이야, 류쉬안, 다연.
[건강] 내 몸 안에 준비된 의사, 김재호, 신세림.
[여행] 때때로 괜찮지 않았지만 그래도 괜찮았어, 여행자 MAY, 더시드컴퍼니.

[요리] 수미네 반찬, 김수미.
맛의 전령사, 김수미의 손맛이 담긴 맛깔 나는 반찬! 외식 문화의 홍수 속 사라져버린 정성 가득한 엄마의 손맛과 사람들의 집 나간 입맛을 밥상 앞으로 되돌리자는 취지로 시작된 반찬 전문 요리 예능 프로그램 tvN 《수미네 반찬》 속 50개의 손맛이 묻어나는 레시피를 담은 『수미네 반찬』. 대한민국의 손맛 명인, 밥심으로 사는 어머니의 대명사 김수미가 자신만의 레시피를 소개하고, 중식의 대가 여경래, 셰프테이너 최현석, 불가리아 셰프 미카엘 아쉬미노프가 조력자로 나서 김수미표 반찬 비결을 배우며 그 특별함을 더하고 있다.

[소설] 미스터 션샤인 2, 김은숙.
소설 《미스터 션샤인 2》는 일본의 조선 침략이 노골화되는 시점을 배경으로 이야기를 이어간다. 본격적으로 진행되는 의병들의 투쟁과 점점 더 깊어지는 애신과 유진의 마음, 그들을 바라보는 동매와 희성의 절절함까지. 소설은 어지러운 시대를 뜨겁고 외롭게 살아간 주인공들의 마음을 더 입체적으로 드러낸다. 거스를 수 없었던 사랑과 운명을 온몸으로 살아낸 이들이 영상으로 미처 다 전하지 못한 감정을 세세한 문장으로 만날 수 있을 것이다.

[소설] 디즈니의 악당들 2 저주받은 야수, 세레나 발렌티노.
그 어디에서도 공개되지 않았던 디즈니 애니메이션 속 악당들의 이야기! 디즈니가 기획하고 세레나 발렌티노가 집필한 디즈니 명작 속 매혹적인 악당들의 프리퀄 『디즈니의 악당들』 제2권 《저주받은 야수》. 전 세계 아이들이 사랑하고, 어른이 되어서도 잊지 못하는 디즈니 명작들에서 우리가 기억하는 건 아름다운 주인공들이지만 그들 뒤에는 주목받지 못한 악당들이 있었다. 각 악당들의 스핀오프인 동시에 또 다른 디즈니 캐릭터들과 악당 세계관을 탄생시킨 이번 시리즈를 통해 그들이 어쩌다 악당이 되었는지, 그들의 질투와 집착, 자만과 오만, 증오와 분노를 만나볼 수 있다.

[자기계발] 심리학이 이렇게 쓸모 있을 줄이야, 류쉬안.
심리학으로 삶을 개선하다! 하버드대 심리학과 출신 만능 엔터테이너인 류쉬안의 『심리학이 이렇게 쓸모 있을 줄이야』. 과거 심리학으로부터 많은 도움을 받았고, 그 심리학이 독자들에게도 실제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펴낸 책으로, 심리학 연구를 통해 증명된 이론들을 실생활에 적용 가능한 생활 방침으로 전환해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주고자 한다. 심리학은 학문인 동시에 커다란 문을 열고 진실한 자아와 만나게 해주는 새로운 열쇠라고 이야기하면서 인간관계 · 사랑 · 자아 성장 등 삶의 문제에 직면했을 때, 문제의 답안을 찾도록 도와주는 심리학을 통해 삶을 더 좋은 방향으로 바꿔나가는 데 도움을 주고자 한다.

[건강] 내 몸 안에 준비된 의사, 김재호.
김재호의 생명이야기 [내 몸 안에 준비된 의사]. 저자는 자신의 지식과 경험을 바탕으로 독자들을 건강한 삶으로 이끈다. 암의 예방과 치유, 혈관질환과 당뇨병, 비만, 고지혈증의 예방과 치유, 면역성 질환의 예방과 치유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여행] 때때로 괜찮지 않았지만 그래도 괜찮았어, 여행자 MAY.
평생 여행하는 삶을 꿈꾸는 오늘, 나는 더 행복하다! 『때때로 괜찮지 않았지만, 그래도 괜찮았어』는 긍정적인 에너지로 가득해 올리는 영상마다 많은 이들의 공감과 화제를 불러일으킨 여행 크리에이터 여행자MAY가 ‘아무런 계획 없이, 잔고만큼 버티기’라는 목표를 가지고 300일 동안, 30개국 60개 도시를 떠돌았던 긴 여정의 기록을 담은 책이다.

차주에는 한국 판타지의 모범이 된 룬의 아이들 시리즈의 새로운 이야기! '룬의 아이들 블러디드. 1', 우리 일상의 변함없는 파수꾼, 이석원이 전하는 쉼 없는 일상의 기록!, '우리가 보낸 가장 긴 밤' 등의 신간도서가 제공될 예정입니다.
※ 차주 신간도서는 성탄절 다음날인 26일 수요일에 제공될 예정입니다.

감사합니다.
다음글 보기 이전글 보기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