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바로가기

세계 최초의 유비쿼터스 도서관

검색
  • 1점음성도서관
  • 2점나의도서관
  • 3점정보마당
  • 4점도서관소개
  • 5점이용안내
  • 6점개인정보취급방침안내

31. 정보마당의 공지사항

제목.
2018년 11월 마지막주 신간도서 안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자.
2018.11.27.
조회수.
252.
내용.
LG 책 읽어주는 도서관에서 2018년 11월 마지막주 신간도서를 안내해 드립니다.

[경제/경영] 트렌드 코리아 2019, 김난도, 미래의창.
[소설] 70세 사망법안 가결, 가키야 미우, 왼쪽주머니.
[소설] 거울 속 외딴 성, 츠지무라 미즈키, 알에이치코리아.
[소설] 곁에 남아 있는 사람, 임경선, 위즈덤하우스.
[수필] 잘돼가 무엇이든, 이경미, 아르테.
[임문] 예민함 내려놓기, 오카다 다카시, 어크로스.

[경제/경영] 트렌드 코리아 2019, 김난도 외.
한국 트렌드 분석서의 현대적 고전 「트렌드 코리아」시리즈! 해마다 우리 시대를 관통하는 주요 흐름을 정확하게 예측한 「트렌드 코리아」 시리즈는 매년 출간과 함께 베스트셀러에 오르며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기해년 황금돼지의 해를 장식할 『트렌드 코리아 2019』에서 2018년의 소비트렌드를 되짚어보고, 김난도 교수와 서울대 소비트렌드분석센터가 제시하는 트렌드 키워드를 통해 2019년 한 해의 한국 소비문화의 흐름을 예상한다.

[소설] 70세 사망법안 가결, 가키야 미우.
두 발로 자유를 찾아 떠난 한 여자의 이야기. 가정주부, 직장인, 비정규직, 취준생, 그리고 고령화를 비롯한 일본 사회의 갖은 사회문제들을 생생하게 보여주는 가키야 미우의 소설 『70세 사망법안, 가결』. 70세가 되는 생일로부터 30일 이내에 반드시 죽어야 한다는 내용의 '70세 사망법안'이 가결되고, 지극히 평범한 도요코 가족의 일상에도 이 법안이 들어온다.

[소설] 거울 속 외딴 성, 츠지무라 미즈키.
그 애가 사라지게 해주세요! 등교거부 학생인 ‘고코로(마음)’를 주인공으로 펼쳐지는 따뜻한 판타지 미스터리 『거울 속 외딴 성』. 무기력하고 사는 것이 괴로운 사람들이 현재를 살아갈 수 있는 힘을 얻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써내려간 작품으로, 교육학부를 졸업한 저자의 세밀한 심리 묘사가 돋보인다. 상처받은 아이들의 관계를 통해 상처를 극복해나가고 서로를 구원하며 공존해 나아가는 이야기를 만나볼 수 있다.

[소설] 곁에 남아 있는 사람, 임경선.
복잡한 마음을 품고 살아가는 사람들의 이야기! 임경선이 7년 만에 펴내는 단편소설집 『곁에 남아 있는 사람』. 저마다의 자리에서 저마다의 고통을 품고 살아가는 강인하고도 사랑스러운 사람들의 이야기를 담은 7편의 소설을 만나볼 수 있다. 동시대 사람들의 생생한 이야기를 간결한 문체로 담아내는 저자는 각기 다른 이야기 속에서 자신이 주인인 인생을 살아가기 위해 고독한 싸움을 벌이는 인물들을 통해 삶이란 어떻게든 살아가야 하고, 살아내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며, 그럼에도 불구하고 앞으로 나아가야 한다는 메시지를 전한다.

[수필] 잘돼가 무엇이든, 이경미.
영화와 함께한 지난 15년 동안의 자신에게, 처음 시작할 때의 그 마음으로 되묻는 안부! 독보적인 여성 캐릭터와 독창적인 상상력, 뛰어난 연출력은 물론이거니와 장르의 전형성을 탈피한 디테일하고 탄탄한 시나리오로 두터운 마니아층을 형성한 영화감독 이경미의 첫 에세이 『잘돼가? 무엇이든』. 청룡영화상 신인감독상과 각본상을 수상한 장편영화 데뷔작 《미쓰 홍당무》, 제36회 영평상 감독상, 제17회 부산 영평상 대상, 2016년 올해의 여성 영화인 각본상 등 수많은 상을 휩쓸었던 《비밀은 없다》를 통해 자신만의 작품세계를 구축해온 저자가 자신의 영화와 닮은꼴인 듯하면서도 전혀 다른 일상을 우리에게 보여준다.

[임문] 예민함 내려놓기, 오카다 다카시.
예민함을 통해 자신을 이해하다! 예민해서 힘든 사람들이 좀 더 편안하게 살아갈 방법을 알려주는 『예민함 내려놓기』. 어릴 적부터 예민해 많은 상처를 받았던 정신과 의사인 오카다 다카시가 자신의 체험과 정신과 의사가 된 후 30년간 배우고 경험한 것을 종합해 불필요한 자극을 줄이고 예민함에 대처하고 극복하는 방법을 알려준다.

차주에는 2018년 제12회 김유정문학상 수상작품집 '작별'과 또 다시 여행을 떠난 꾸뻬 씨! 새로운 여행을 통해 무엇을 발견할 수 있을까? '꾸뻬 씨의 핑크색 안경' 등의 신간도서가 제공된 예정입니다.

감사합니다.
다음글 보기 이전글 보기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