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바로가기

세계 최초의 유비쿼터스 도서관

검색
  • 1점음성도서관
  • 2점나의도서관
  • 3점정보마당
  • 4점도서관소개
  • 5점이용안내
  • 6점개인정보취급방침안내

31. 정보마당의 공지사항

제목.
2018년 3월 셋째주 신간도서 안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자.
2018.03.20.
조회수.
369.
내용.
LG 책 읽어주는 도서관에서 2018년 3월 셋째주 신간도서를 안내해 드립니다.
※ 봄봄봄 이벤트 진행합니다. 나른한 봄날 홍삼 선물 받으시고 으라차차 힘내세요!

원더, R. J. 팔라시오, 책콩.
늙어감의 기술, 마크 E. 윌리엄스, 현암사.
그 겨울의 일주일, 메이브 빈치, 문학동네.
책을 지키려는 고양이, 나쓰카와 소스케, 아르테.
피버 코드, 제임스 대시너, 문학수첩.
너와 함께한 모든 길이 좋았다, 박윤영,채준우, 뜨인돌출판사. (3주차 퀴즈 도서)

원더, R. J. 팔라시오.
헬멧을 벗고 세상 밖으로 나온 소년, 어거스트! 어린이, 청소년을 위한 동화 《아름다운 아이》로 출간되어 많은 사랑을 받았던 『원더』를 성인 독자들을 위한 양장 특별판으로 선보인다. 영화 《원더》의 원작소설로, 선천적 안면기형을 갖고 태어나 헬멧 속에 자신을 숨겼던 열 살 소년 어거스트가 처음으로 학교에 들어간 후 겪는 1년간의 사건사고를 통해 세상의 편견에 맞서며 진짜 자신을 마주하는 용기를 전한다.

늙어감의 기술, 마크 E. 윌리엄스.
늙어가는 것에 대한 준비를 제대로 할 때, 주어진 시간을 행복하고 온전하게 누릴 수 있다! 40여 년간 노인의학 분야에서 활동해온 권위자 마크 E. 윌리엄스가 전하는 당황하지 않고 풍요롭게 나이 드는 방법 『늙어감의 기술』. 노화를 멈추게 하거나 시간을 거꾸로 되돌릴 방법을 알려주는 것이 아니라 마땅히 누려야 할 노년의 즐거움을 제대로 누리지 못하는 사람들에게 삶의 마지막 날까지 충만하고 생산적인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돕고자 펴낸 책이다.

그 겨울의 일주일, 메이브 빈치.
저마다의 문제를 안고 호텔을 찾은 이들의 평범하고도 특별한 일주일! 아일랜드인이 가장 사랑하는 작가라는 평을 듣는 메이브 빈치. 『그 겨울의 일주일』은 2012년에 타계한 작가 사후에 발표된 마지막 작품이다. 저자가 살면서 경험한 모든 일과 저자가 만나온 모든 사람과 그 순간순간의 비밀이 모두 담겨 있는 이 소설에서 저자가 평생 품었던 조국 아일랜드에 대한 사랑과 사람들에게 기울였던 깊은 애정을 확인할 수 있다.

책을 지키려는 고양이, 나쓰카와 소스케.
책을 좋아하는 모든 이에게 묻는다 “책이 정말 세상을 바꿀 수 있다고 생각해?” 320만 부 판매 신화를 기록한 나쓰카와 소스케 화제의 신작 [책을 지키려는 고양이]. 다양한 인간 군상들의 모습을 통해 책의 의미를 다시 한 번 되새겨보게 한다. 하루에도 수없이 쏟아지는 책들 속에서 어떤 책을 어떻게 읽어야 할까, 어떤 책이 의미 있는 책인가, 책을 읽는다는 것은 여전히 가치 있는 일인가 등 책의 미궁 속에서 마주하는 이들이 던지는 이런 질문들은 좋은 대학에 가기 위해, 뛰어난 스펙을 쌓기 위해, 괜찮은 회사에 취직하기 위해 책을 읽으려는 이들에게, 지금 현재를 살아가는 우리에게로 향한다. “여러분은 정말 책을 좋아합니까”라고.

피버 코드, 제임스 대시너.
〈메이즈 러너〉 그 마지막 수수께끼가 풀린다! 제임스 대시너의 메가 히트 베스트셀러 시리즈 메이즈 러너(MAZE RUNNER)의 프리퀄 두 번째 이야기이자 모든 수수께끼가 풀리는 마지막 퍼즐 격인 작품 『피버 코드』는 메이즈 러너 시리즈의 다섯 번째 작품이자 《메이즈 러너》, 《스코치 트라이얼》, 《데스 큐어》로 이어지는 본편 3부작의 이전, 즉 프리퀄의 두 번째 작품인 《피버 코드》는 첫 번째 프리퀄 《킬 오더》에서 연결되며 시리즈 마지막까지 남은 최후의 수수께끼를 밝힌다.

너와 함께한 모든 길이 좋았다, 박윤영,채준우.
다른 듯 온전하게 같았던, 평범해서 특별했던 연인의 유럽 여행기! 커다란 전동 휠체어를 타는 작은 여자와 두 발로 걷는 비장애인 남자 커플이 45일간 다녀온 유럽 배낭여행의 기록을 담은 『너와 함께한 모든 길이 좋았다』. 이들의 이야기는 딱히 유별나거나 특별하지 않고, 불가능을 가능으로 바꾼 기적도 아니다. 세상의 반응이 어떠하든, 당사자인 저자들은 그렇게 믿고 있다.

많은 이용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다음글 보기 이전글 보기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