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바로가기

세계 최초의 유비쿼터스 도서관

검색
  • 1점음성도서관
  • 2점나의도서관
  • 3점정보마당
  • 4점도서관소개
  • 5점이용안내
  • 6점개인정보취급방침안내

31. 정보마당의 공지사항

제목.
2018년 1월 둘째주 신간도서 안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자.
2018.01.09.
조회수.
207.
내용.
LG 책 읽어주는 도서관에서 2018년 1월 둘째주 신간도서를 안내해 드립니다.
※ 제공되는 모든 신간도서는 국가대체자료공유시스템 드림의 이용자 애플리케이션 IOS(아이폰,아이패드), 안드로이드, PC, 보조공학기기를 통해서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히끄네 집, 이신아, 야옹서가.
파리의 아파트, 기욤 뮈소, 밝은세상.
현남 오빠에게, 조남주 외, 다산책방.
골목의 전쟁, 김영준, 스마트북스.
비밀편지, 박근호, 빈티지하우스.

히끄네 집, 이신아.
제주 시골마을을 배회하던 길냥이, 가족을 만나다! 10만 명이 넘는 세계 애묘인에게 사랑받으며 인스타그램을 평정한 우주 대스타, 히끄. 희끄무레해서 히끄라는 이름으로 불리게 된 고양이 히끄와 여성이지만 엄마라는 이름은 너무 소중하니까 히끄의 진짜 엄마를 위해 남겨두고, ‘아부지’가 되겠다고 선언한 히끄 아부지가 가족이 되어 함께 한 3년간의 기록을 담은 『히끄네 집』. 그동안 인스타그램에서 만나볼 수 있었던 아부지의 기발한 태그 드립과 히끄의 익살스러운 몸짓, 혈연 이상의 끈끈한 정으로 맺어진 가족의 가슴 뭉클해지는 이야기를 모두 만나볼 수 있다.

파리의 아파트, 기욤 뮈소.
세상에서 가장 아들을 사랑한 아버지를 만난다! 기욤 뮈소의 본격 스릴러 『파리의 아파트』. 죽기 직전까지 납치된 아들의 생존을 확신하고 찾아 헤매지만 끝내 뜻을 이루지 못하고 심장병으로 유명을 달리한 천재화가 숀 로렌츠, 그가 죽기 전에 남긴 그림 석 점과 납치된 아들을 찾아 나선 전직 형사 매들린과 극작가 가스파르가 비밀의 열쇠를 풀어가는 과정을 담은 작품이다. 천재화가의 신비스런 창작 세계, 예술가들의 고뇌와 열정, 납치된 아들을 찾기 위한 아버지의 간절한 이야기를 만나볼 수 있다.

현남 오빠에게, 조남주 외.
여성의 삶을 정가운데 놓은 일곱 편의 이야기! 페미니즘 이슈가 한창인 지금, 한국 사회에서 글을 쓰는 여성으로 살아가는 3-40대 작가들이 페미니즘이라는 테마 아래 발표한 소설집 『현남 오빠에게』. 늘 누군가의 며느리, 아내, 엄마, 딸로만 취급되어 살아온 ‘김지영’씨의 부당한 성차별의 기록에서 한 걸음 나아가, 또 한 명의 ‘김지영’으로 살기를 거부하는 일곱 명의 작가가 써내려간 일곱 편의 이야기를 만나볼 수 있다.

골목의 전쟁, 김영준.
『골목의 전쟁』은 경제학과 투자이론, 데이터를 통해 기회와 기회로 위장한 위기의 차이를 살펴보며, 이를 통해 소비자와 상가투자자, 사업자가 각기 무엇을 놓치고 있고, 무엇 때문에 성공을 꿈꾸었음에도 쉽게 몰락하는지를 살펴본다. 소비시장 관련 기업, 자영업자, 소비자, 퇴사준비생, 상가 투자자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다.

비밀편지, 박근호.
구에게나 있는 마음속 기억을 담은, 비밀편지. 감정을 표현하지 못해 괴로워하다 ‘비밀편지’라는 이름의 삐뚤빼뚤 손글씨를 들고 신촌의 골목으로 무작정 나가 3년 동안 이름 모를 이들에게 오천통의 편지를 보냈던 박근호. 십삼만 SNS 구독자들의 마음을 울린 그의 이야기를 책으로 만나본다. 『비밀편지』에서 저자는 누군가의 조금 더 깊은 이야기를 우리에게 조근조근 들려준다.

많은 이용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다음글 보기 이전글 보기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