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바로가기

세계 최초의 유비쿼터스 도서관

검색
  • 1점음성도서관
  • 2점나의도서관
  • 3점정보마당
  • 4점도서관소개
  • 5점이용안내
  • 6점개인정보취급방침안내

31. 정보마당의 공지사항

제목.
2017년 7월 셋째주 신간도서 안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자.
2017.07.18.
조회수.
271.
내용.
LG 책 읽어주는 도서관에서 2017년 7월 셋째주 신간도서를 안내해 드립니다.
※ 제공되는 모든 신간도서는 국가대체자료공유시스템 드림 서비스에서도 만나보실수 있습니다.

바다가 보이는 이발소. 저자. 오기와라 히로시.
넛셸. 저자. 이언 매큐언.
사랑하는, 너무도 사랑하는. 저자. 성석제.
아나키스트 박열. 저자. 손승휘.
올빼미는 밤에만 사냥한다. 저자. 사무엘 비외르크.
부자언니 부자연습. 저자. 유수진.

바다가 보이는 이발소. 저자. 오기와라 히로시. 출판사. 알에이치코리아.
저마다의 기억을 간직한 사람들에게 찾아온 마법 같은 순간! 제155회 나오키상 수상작 『바다가 보이는 이발소』. 가족에 대한 여섯 편의 이야기를 담은 단편집으로, 삶의 애환과 따뜻한 유머가 공존하는 오기와라 히로시의 세계가 집대성된 결정적인 작품이라는 호평을 받으며 나오키상 수상작으로 선정되었다. 인생의 단맛과 쓴맛을 담아내며 허황되지만은 않은 따뜻한 온기를 전하는 저자만의 온화하지만 날카로운 시선을 엿볼 수 있는 단편집이다.

넛셸. 저자. 이언 매큐언. 출판사. 문학동네.
이언 매큐언의 서사적 재능이 총망라된 역작! 대중과 평단의 열렬한 지지를 받아온 현대 영문학의 대표 작가 이언 매큐언의 최신작이자 열네 번째 장편소설 『넛셸』. 자궁 속 태아를 화자로 내세워 셰익스피어의 《햄릿》을 재해석한 작품이다. 《햄릿》의 가장 파격적인 재해석으로 평가 받는 이 작품은 태아의 독백을 통해 삶과 죽음에 대한 존재론적 고뇌뿐 아니라 인간의 덧없는 욕망과 이기심, 도덕의 본질, 현대사회의 문제를 이야기한다.

사랑하는, 너무도 사랑하는. 저자. 성석제. 출판사. 문학동네.
지긋지긋하게 사랑스러운 인간이라는 종족에 대한 성석제식 해부도! 짧은소설계의 거장 성석제의 55편의 압도적인 짧은소설들을 담은 『사랑하는, 너무도 사랑하는』. 2007년 발표한 《성석제의 이야기 박물지 유쾌한 발견》과 2010년 발표한《인간적이다》의 일부 원고와 그 후 2017년 까지 써온 최근작을 엮은 것이다. 다 읽고 나면 장편소설이 주는 감정에 부럽지 않은 인생에 대한 통찰과 감동을 선사하는 성석제의 손바닥소설을 만나볼 수 있다.

아나키스트 박열. 저자. 손승휘. 출판사. 책이있는마을.
1919년 일본으로 건너간 박열은 일본의 사회주의자와 무정부주의자들과 교류하면서 항일운동에 투신한다. 1922년 일본 유학생들이 발간하는 《청년조선》에 다음의 시를 발표한다. 일본 제국주의를 상징하는 ‘높은 양반의 가랑이’에서 오줌 세례를 받을 때 그는 저들의 탄압에 아랑곳없이 그 다리에 뜨거운 오줌 줄기를 갈긴다. 이 얼마나 당당한 외침인가? 아나키스트 박열과 운명의 연인 가네코 후미코, 그들의 처절한 사랑과 투쟁의 기록이 책속에 담겨있다.

올빼미는 밤에만 사냥한다. 저자. 사무엘 비외르크. 출판사. 황소자리.
치밀하게 연출된 살인현장은 어떤 말을 하는 걸까? 모던 크라임의 새로운 거장으로 주목받는 사무엘 비외르크의 소설 『올빼미는 밤에만 사냥한다』. 《나는 혼자 여행 중입니다》에 이은 「미아 & 뭉크 시리즈」의 두 번째 소설로, 모든 면에서 전작의 영광을 뛰어넘는 걸작이라는 찬사를 받았다. 특유의 어긋나는 시선과 불안한 가독성이 맞물려 예측불허 미궁으로 독자를 밀어넣는다.

부자언니 부자연습. 저자. 유수진. 출판사. 세종서적.
실패를 반복하는 사람들을 위한 재테크 성공 매뉴얼! 저자 유수진은 전작 《부자언니 부자특강》에서 억수로 운이 좋거나 억대 연봉자쯤 되어야만 부자가 될 수 있다는 우리의 고정관념을 깨고 평범한 월급쟁이도 부자 될 수 있다는 희망을 심어주었다. 그러나 아무리 두 주먹 불끈 쥐고 부자 되기로 결심한 사람들과 불철주야 상담한들 차근차근 자산을 불리는 사람은 백에 한 명꼴이다. 돈을 키우려면 사람도 함께 성장해야 한다. 재테크를 하면서 절제와 인내, 용기와 결단, 자존감을 가진 부자 DNA로 체질을 바꿔야만 ‘말짱 도루묵 재테크’ ‘불나방 재테크’에서 벗어나 진정한 부자로 거듭날 수 있다. 이 책 『부자언니 부자연습』은 상습적인 중도포기자들의 나쁜 습관을 뜯어고치고, 흉내 내기에 그치지 않고 머리끝부터 발끝까지 부자 되는 체력을 10년, 20년 꾸준히 키울 수 있게 도와준다.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다음글 보기 이전글 보기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