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바로가기

세계 최초의 유비쿼터스 도서관

검색
  • 1점음성도서관
  • 2점나의도서관
  • 3점정보마당
  • 4점도서관소개
  • 5점이용안내
  • 6점개인정보취급방침안내

31. 정보마당의 공지사항

제목.
2017년 4월 둘째주 신간도서 안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자.
2017.04.11.
조회수.
339.
내용.
LG 책 읽어주는 도서관에서 2017년 4월 둘째주 신간도서를 안내해 드립니다.
금주의 신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 제공되는 모든 신간도서는 국가대체자료공유시스템 드림 서비스에서도 만나보실수 있습니다.

너의 세계를 지나칠 때. 저자 장자자.
2010 스페이스 오디세이. 저자 아서 C. 클라크.
빛의 호위. 저자 조해진.
호텔 프린스(바통1). 저자 안보윤, 서진, 전석순 외.
커트. 저자 이유.
새는 날아가면서 뒤돌아보지 않는다. 저자 류시화.
일의 미래, 무엇이 바뀌고 무엇이 오는가. 저자 선대인.
도깨비 2. 저자 김은숙.

너의 세계를 지나칠 때. 저자 장자자. 출판사 은행나무.
깊은 밤의 이야기꾼이 들려주는 그녀와 그와 당신과 우리 모두의 이야기. 평범하고 소소하다 여기며 스쳐 지나갔던 풍경을 깊은 밤 새롭게 통과해 지나치며 그 속에서 사소하지만 아름다운 것들을 발견해내는 대륙의 이야기꾼 장자자가 들려주는 47편의 연애담 너의 세계를 지나칠 때. 저자가 블로그에 게재했던 잠자리에 들기 전 읽는 이야기 시리즈를 하나로 묶은 단편집으로, 중국에서 도서 출간 전 4억 명이 조회했으며 2013년 초판 출간 후 6개월 만에 200만 부가 판매되고 2014년 9편의 이야기가 추가된 개정판이 출간되면서 총 판매 부수 700만 부를 넘어섰다.

2010 스페이스 오디세이. 저자 아서 C. 클라크. 출판사 황금가지.
스페이스 오디세이 완전판 그 두번째 2010 스페이스 오디세이.(세번째 2061 스페이스 오디세이는 차주에 제공될 예정입니다.) 인류 진화에 대한 통찰과 우주를 향한 무한한 상상력이 담긴 아서 C. 클라크의 대표작인 스페이스 오디세이 시리즈. 스탠리 큐브릭 감독과 함께 작업한 2001 스페이스 오디세이의 장편소설로, 그간 국내에서는 2001 스페이스 오디세이, 2010 스페이스 오디세이, 2016 스페이스 오디세이만 출간되었다. 이번 시리즈는 완결작인 3001 최후의 오디세이까지 포함한 완전판으로, SF 소설가이면서 경이로운 미래의 예언자로 불린 아서 C. 클라크가 통찰력 있게 그려낸 미래를 만나볼 수 있다.

빛의 호위. 저자 조해진. 출판사 창비.
내일을 꿈꿀 수 있게 하는 빛. 조해진의 세 번째 소설집 빛의 호위. 신동엽문학상, 젊은작가상, 이효석문학상을 연달아 수상하며 문단의 믿음직한 작가로 자리매김한 저자가 2013년부터 2016년까지 발표한 작품을 묶은 소설집이다. 2016 이효석문학상 수상작 산책자의 행복을 비롯하여 절망과 고독을 감싸주는 기억에 대한 9편의 이야기가 수록되어 있다.

호텔 프린스(바통1). 저자 안보윤, 서진, 전석순 외. 출판사 은행나무.
여덟 명의 작가들이 머물렀던 여덟 곳의 방. 호텔을 소재로 한 테마소설집 호텔 프린스. 호텔 프린스에서 진행한 레지던스 프로그램에 참여한 여덟 명의 작가들이 호텔에 마련된 별도의 집필 공간에 투숙하면서 호텔에 대한 개인적 경험이나 그곳으로부터 받은 단상을 모티프로 탄생시킨 여덟 편의 이야기를 담은 소설집이다. 안보윤, 서진, 전석순, 김경희, 김혜나, 이은선, 황현진, 정지향 등 한국문학을 이끌어가는 여덟 명의 젊은 소설가들이 호텔이라는 사적이고 은밀한 공간에서 끊임없이 변주하는 인간의 내면을 예리하게 포착해낸 작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커트. 저자 이유. 출판사 문학과지성사.
커트는 악몽의 세계를 끊어내는 결정적 역할을 수행하는 작품이다. 작품 속 미용사 나는 온갖 잡냄새로 시달리던 머리통을 그야말로 한 방에 커트, 잘라내버린다. 악무한의 세계에 빠져 허우적대는 사람들의 썩은 내 나는 머리를 시원하게 잘라버림으로써, 숨통을 틔우고 다시 살아가게 한다.

새는 날아가면서 뒤돌아보지 않는다. 저자 류시화. 출판사 더숲.
상실과 회복에 관한 우리 모두의 이야기를 담은 류시화 시인의 신작 산문집. 삶이 나에게 가르쳐 준 것들,하늘 호수로 떠난 여행 이후 류시화 시인 특유의 울림과 시선을 담은 산문집 새는 날아가면서 뒤돌아보지 않는다가 출간되었다. 삶과 인간을 이해해 나가는 51편의 산문을 엮은이 책은 마음이 담긴 길, 퀘렌시아, 찻잔 속 파리, 화가 나면 소리를 지르는 이유, 혼자 걷는 길은 없다', '마음은 이야기꾼, 장소는 쉽게 속살을 보여 주지 않는다 등 여러 글들은 페이스북에서 수만 명의 독자에게 큰 반향을 일으켰다.

일의 미래, 무엇이 바뀌고 무엇이 오는가. 저자 선대인. 출판사 인플루엔셜.
한국의 일자리 구조가 변하고 있다. 많은 이들이 일의 변화를 먼 미래처럼 이야기하지만, 이미 한국은 기계화, 자동화로 인한 일자리 대체가 심각하고, 인구절벽과 소비절벽이 빠르게 진행되어 어느 나라보다도 일자리 변화가 급격하다. 저성장, 인구 마이너스, 기술 빅뱅, 로봇화와 인공지능이 맞물려 진행되는 한국의 일자리 변화. 도대체 오늘 무엇이 바뀌고 있고, 내일 무엇이 새롭게 오고 있는가. 이제 지금까지와는 차원이 다른 고민을 시작해야 한다. 일의 미래: 무엇이 바뀌고, 무엇이 오는가는 미래 일자리의 변화를 경제적 관점에서 제대로 분석한 책이다. 그간 기술 발전의 관점에서 직업의 변화를 예측하거나, 실업, 임금 등과 같이 노동의 관점에서 일자리 문제에 접근하던 시각을 벗어나 한국 경제의 구조를 바탕으로 일자리 변화를 분석했다.

도깨비 2. 저자 김은숙. 출판사 알에이치코리아.
너와 함께한 모든 시간들이 눈부셨다. 날이 좋아서, 날이 좋지 않아서, 날이 적당해서, 모든 날이 좋았다. 김은숙 작가 특유의 감각적인 대사와 생생한 캐릭터 묘사에 섬세한 감정의 결이 더해진 소설 도깨비 제2권. 도깨비의 탄생부터 그 탄생의 배경, 이와 관련된 전생과 현생, 도깨비 신부, 저승사자 등 여러 인물들의 인연과 운명, 삶과 죽음, 선택이라는 삶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들을 전하며 매회 화제를 불러일으킨 tvN 드라마 도깨비의 원작소설이다. 드라마 이면에 자리한 등장인물들의 숨은 이야기를 통해 읽는 즐거움과 드라마와는 또 다른 감동을 선사한다.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다음글 보기 이전글 보기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