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바로가기

세계 최초의 유비쿼터스 도서관

검색
  • 1점음성도서관
  • 2점나의도서관
  • 3점정보마당
  • 4점도서관소개
  • 5점이용안내
  • 6점개인정보취급방침안내

31. 정보마당의 공지사항

제목.
2017년 3월 첫째주 신간도서 안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자.
2017.02.28.
조회수.
426.
내용.
LG 책 읽어주는 도서관에서 2017년 3월 첫째주 신간도서를 안내해 드립니다.
금주의 신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부동산 절세의 기술. 저자 김동우(투에이스).
남자란 무엇인가. 저자 안경환.
킬러 안데르스와 그의 친구 둘. 저자 요나스 요나손.
나는 왜 네가 힘들까. 저자 크리스텔 프티콜랭.
혜주. 저자 정운현.
온리 더 이노센트. 저자 레이첼 애보트.
공터에서. 저자 김훈.
너의 이름은. 저자 신카이 마코토.
도깨비 1. 저자 김은숙.
지방의 누명. 저자 MBC스페셜 지방의 누명 제작진.

부동산 절세의 기술. 저자 김동우(투에이스).
각종 투자 커뮤니티 전문 세금 강사이자 투자를 통해 수십 건의 부동산을 보유 및 관리하고 있는 투에이스 김동우가 알려주는 절세 지침서 부동산 절세의 기술. 이 책은 어려운 세법 하나하나에 집중하는 게 아니라, 비전문가인 일반 투자자들의 눈높이에 맞춰 다양한 사례를 통해 쉽고 재미있게 세금 지식을 풀어낸다.

남자란 무엇인가. 저자 안경환.
영웅적인 삶을 추구하고, 권력욕이 대단하지만, 공감과 소통능력이 부족한 존재. 성욕에 집착하고, 성행위에서 자신의 만족과 위안을 찾는 존재. 이 책 남자란 무엇인가의 저자 안경환이 분석한 남자의 본성이다. 이처럼 남성중심의 과거에만 머무르는 남성에게 날이 갈수록 기존 고정관념과 편견이 허물어지고, 새로운 가치관이 대두되는 21세기 사회는 여러 모로 불리하다.

킬러 안데르스와 그의 친구 둘. 저자 요나스 요나손.
스웨덴 전역을 종횡무진하며 변신에 변신을 거듭하는 킬러와 두 친구의 숨가쁜 행보. 전 세계에 창문 넘어 도망친 100세 노인 열풍을 일으킨 요나스 요나손의 세 번째 장편소설 킬러 안데르스와 그의 친구 둘. 엉뚱한 살인범, 떠돌이 목사, 싸구려 호텔 리셉셔니스트가 만나 펼치는 대활약상을 그린 작품으로 쉴 새 없이 폭소를 자아내면서도 세태의 단면을 예리하게 도려낸 작가의 시선을 통해 오싹한 즐거움을 맛볼 수 있다.

나는 왜 네가 힘들까. 저자 크리스텔 프티콜랭.
연인, 배우자, 직장 동료, 사춘기 자녀 등 특정 인물과 싸울 때 우리는 종종 깨닫곤 한다. 내가 왜 이 말을 또 하고 있지? 왜 이 사람과 말하기 시작하면 항상 이런 식으로 끝나지? 이러려고 한 게 아닌데, 항상 답 없이 불쾌하게 끝나 버리는 다툼. 벗어날 수 없는 쳇바퀴에, 마치 어떤 게임 안에 저 사람과 내가 갇힌 기분이다. 이 뻔하고 진 빠지는 관계를 어떻게 하면 좋을까?

혜주. 저자 정운현.
비밀을 간직한 승려와 상궁 사이에는 은밀한 눈빛이 오가고 숙부를 몰아내 왕좌에 올랐던 광조는 병상을 지키다 세상을 떠난다. 광조와 왕후 사이에 남은 건 혜명공주 하나, 어린 나이에 왕좌에 오른 그녀와 곁에 있게 된 한 승려..

온리 더 이노센트. 저자 레이첼 애보트.
형사 톰 더글라스가 등장하는 시리즈의 첫 번째 작품인 온리 더 이노센트. 의문의 살인 사건을 파헤치는 과정을 심도 있게 그려낸 범죄스릴러 소설로, 단순한 스릴러의 묘미를 넘어서는 주제의식을 담고 있다. 노블리스 오블리제를 실천하지 못하는 사회적 리더의 모습, 인신매매와 연루된 범죄 등 어쩌면 만성화되어 외면해버리기 쉬운 현대 자본주의 사회의 고질적 병폐를 화두로 삼아 흥미로운 하나의 커다란 추리 사건으로 엮어냈다.

공터에서. 저자 김훈.
우리 민족이 일본 제국주의에서 해방된 이후 한반도에 몰아친 비바람들, 한국전쟁, 4·19, 5·16, 5·18, 6·10을 보고 겪은 작가 김훈. 김훈의 아홉 번째 장편소설 공터에서는 이승만, 박정희 등을 거쳐 국가권력이 옮겨가는 것을 목격하며, 그에 따라 영광은 작고 치욕과 모멸은 많은 우리 삶의 꼴이 달라지고 있는 것을 자전적 경험을 실마리로 집필한 작품이다.

너의 이름은. 저자 신카이 마코토.
시공을 초월한 남녀의 사랑에 초점이 맞춰진 영화와는 다르게 소설에서는 이 사랑이라는 테마 위에 또 하나의 메시지를 담아냈다. 이 세상은 과거로부터 전해 내려오는 그 무엇을, 우리에게 계속 이야기를 해오고 있지만 기억 속에 있음에도 불구하고 우리 스스로가 지워가며 살아가고 있다는 것. 그리고 그것은 언제가 반드시 되살아나 기적 같은 사랑처럼 우리에게 다가올 것이기에 이를 기억하기 위해 아름답게, 발버둥 치며 살아가야 한다는 메시지를 전한다.

도깨비 1. 저자. 김은숙.
너와 함께한 모든 시간들이 눈부셨다. 날이 좋아서, 날이 좋지 않아서, 날이 적당해서, 모든 날이 좋았다. 김은숙 작가 특유의 감각적인 대사와 생생한 캐릭터 묘사에 섬세한 감정의 결이 더해진 소설 도깨비 제1권. 도깨비의 탄생부터 그 탄생의 배경, 이와 관련된 전생과 현생, 도깨비 신부, 저승사자 등 여러 인물들의 인연과 운명, 삶과 죽음, 선택이라는 삶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들을 전하며 매회 화제를 불러일으킨 tvN 드라마 도깨비의 원작소설이다. 드라마 이면에 자리한 등장인물들의 숨은 이야기를 통해 읽는 즐거움과 드라마와는 또 다른 감동을 선사한다.

지방의 누명. 저자 MBC스페셜 지방의 누명 제작진.
MBC 스페셜에 방송되며 숱한 화제를 모았던 지방의 누명이 책으로 출간됐다. 지방이 살을 찌우고 혈관에 쌓여 각종 질환을 일으킨다는 기존의 상식을 뒤집고, 지방을 섭취함으로써 체중감량과 건강개선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다는 주장은 사람들에게 충격을 주기에 충분했다. 폭발적인 반응과 함께 논란이 일기도 했던 방송 내용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하고 최신 연구결과를 추가한 책은 지방이 그동안 왜 홀대를 받아왔는지, 지방이 몸에서 어떤 작용을 하는지를 차분하게 설명함으로써 지방에 대한 오해를 풀고 더 나아가 식습관을 바꿀 수 있도록 독려한다. 또한 많은 사람들이 궁금해했지만 방송에서 미처 다루지 못했던 사항을 Q&A 형식으로 정리했으며, 쉽게 만들어서 즐겁게 먹을 수 있는 레시피를 소개함으로써 수월하게 저탄수화물 고지방 식이로 전환할 수 있도록 돕는다.
다음글 보기 이전글 보기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