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바로가기

세계 최초의 유비쿼터스 도서관

검색
  • 1점음성도서관
  • 2점나의도서관
  • 3점정보마당
  • 4점도서관소개
  • 5점이용안내
  • 6점개인정보취급방침안내

31. 정보마당의 공지사항

제목.
2017년 1월 둘째주 신간도서 안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자.
2017.01.10.
조회수.
311.
내용.
LG 책 읽어주는 도서관에서 2017년 1월 둘째주 신간도서를 안내해 드립니다.
금주의 신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트렌드 코리아 2017.
립반윙클의 신부
아이큐 50 내 동생, 조반니.
고양이는 내게 행복하라고 말했다.
시인의 밥상.
불구가 된 미국.
결혼 시장.
사이코패스는 일상의 그늘에 숨어 지낸다.
콜라보네이션.
그릿.

트렌드 코리아 2017.
한국 트렌드 분석서의 현대적 고전. 정유년 붉은 닭의 해 2017년에는 어떤 트렌드가 한국 사회를 주도할 것인가. 김난도 교수와 서울대 소비트렌드분석센터가 제시하는 트렌드 키워드를 통해 2017년 한 해의 한국 소비문화의 흐름을 짚어봅니다. 가장 주목하고 있는 키워드는 욜로 라이프와 각자도생 입니다. 이와 함께 대한민국 10대 트렌드 상품을 선정하여 한 해 동안 대한민국 소비자들의 사랑을 가장 많이 받은 트렌드 상품이나 이슈 10가지를 공개하였습니다. 간편식, 오투오, 아재, 태양의 후예 등 10대부터 80대까지 대한민국을 위로하고, 흥겹게 하고, 감동시키고, 들썩이게 한 10가지는 무엇일지 알아봅니다.

립반윙클의 신부
거장의 작품세계를 집대성한 새로운 걸작. 현대의 모습에 주목해 지금 이 사회, 그리고 자신이 가지고 있는 불안을 이야기합니다. 모든 것이 바쁘게 돌아가는 차가운 도시 도쿄에서 홀로 생활하는 23살의 나나미. SNS 플래닛에서 만난 남자와 얼떨결에 결혼을 약속한 그녀는 결혼식에 부를 친구와 친척이 없자 플래닛에서 알게 된 남자에게 도움을 청합니다. 가짜 하객들 덕에 결혼식은 무사히 끝나지만, SNS와 현실에서 전혀 다른 얼굴을 보이던 나나미는 거짓말 때문에 파국을 맞게 되고, 낯선 곳에서 술을 마시고 잠들었다가 깨어보니 20년이 흘러있었다는 워싱턴 어빙의 소설 립반윙클처럼 나나미는 그간 알지 못했던 세계와 맞닥뜨리게 되는데.

아이큐 50 내 동생, 조반니.
동생은 이제 저에게 없어서는 안 될 존재가 되었습니다. 한 소년이 여섯 살 터울의 다운 증후군 동생을 편견 없이 사랑하고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기까지 12년 동안의 과정을 담은 책입니다. 저자는 다운 증후군 동생을 가진 형으로서 느꼈던 창피함과 놀라움, 그리고 혼란의 감정 등을 진솔하게 고백하면서 동생이 어떤 사람인지 발견하려 애쓰는 형의 이야기를 통해 상대를 편견 없이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고 사랑한다는 것의 진정한 의미를 깨닫게 합니다. 자코모의 이야기는 읽는 이들에게 깊은 공감과 감동을 느낄 수 있게 합니다.

고양이는 내게 행복하라고 말했다.
우리 주변을 맴돌며 때로는 웃음을, 때로는 따뜻한 위안을 주는 고양이가 말을 걸어온다. 오랜 역사를 지닌 고양이의 지혜를 빌려 우리에게 행복으로 가는 가장 빠르고 유쾌한 길을 전하는 힐링 소설. 마흔을 앞둔 런던의 광고 디자이너 사라는 매일 아침 어지럼증에 시달립니다. 일은 의미를 잃었고, 남자친구와는 소원해진 데다, 스페인의 가족들은 파산 위기에 처합니다. 그런 그녀의 앞에 말을 걸어온 고양이는 그녀의 가슴을 철렁하게 하는 질문을 던집니다. 너 정말 행복한 거야? 그녀는 곁을 지켜주는 고양이와 함께 집착을 버리고, 마음이 원하는 것을 따르며, 느긋하고 편안하게 삶을 즐기는 방법을 배워나간다.

시인의 밥상.
다시 지리산으로 걸음을 옮긴 공지영 작가의 신작 에세이. 누구나 그렇듯, 외로움에 목이 메어왔던 밥상이 있었고, 불구덩이처럼 힘겨웠던 밥상이 있었을 것입니다. 시인이 차려내는 소박하고도 따뜻한 엄마의 보드라운 손길 같은 스물네 가지 음식과 그 음식을 맛보며 써낸 작가의 담백하면서도 슴슴한 글이 담겨있습니다. 음식도 그걸 만든 사람의 성정을 닮듯, 우리는 시인의 음식과 작가의 글에서 무언가 다른 향기를 맡을 수 있습니다.

불구가 된 미국.
지금의 미국은 위대하지 않은, 즐겁지 않은 상황에 처해 있다. 이 책은 트럼프가 본격적으로 대선행보를 시작하면서 자신의 정책 비전을 담아 출간한, 미국 대통령 선거에 대비한 책입니다. 이 책에서 트럼프는 지금의 미국은 위대하지 않은, 즐겁지 않은 상황에 처해 있다고 말합니다. 그래서 미국을 다시 위대한 나라로 만들기 위해 노력해야 하며, 자신이 그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해 나서기로 결심했음을 알리고 있습니다.


결혼 시장.
경제적 불평등이 결혼, 이혼, 육아의 조건을 재정립하는 데 미치는 영향. 한국은 초저출산 국가가 된지 오래입니다. 이는 자연스럽게 가족의 변화로 이어질 수밖에 없습니다. 이 책은 최근 수십 년간 가족이 왜 그토록 많이 변화했는지를 상세하고 통찰력 있게 설명하며, 연애, 결혼, 출산을 포기하는 이른바 삼포 세대 청년들에게 무책임한 훈계를 남발하며 헛발질만 하는 한국사회에도 분명 유효한 분석과 해결책을 제시합니다.

사이코패스는 일상의 그늘에 숨어 지낸다.
우리와 다를 바 없는 그들, 이웃집 살인마에게 묻다. 사회가 복잡해지고 전통적인 인간관계가 해체되면서 인간의 심리 또한 종잡을 수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강남역 묻지마 살인, 부천 초등생 아들 시신훼손 사건 등 형사들조차 고개를 흔들 수 밖에 없는 강력 범죄를 뉴스를 통해 접할 때마다, 도대체 왜 라는 의문을 던질 수 밖에 없습니다. 범죄심리학자 이수정 교수와 프로파일러 김경옥 박사가 공저한 이 책은 범죄자들과의 직접 면담 기록은 마치 그들을 마주하고 있는 듯한 느낌을 줄 정도로 생생합니다. 묻지마 범죄를 저지른 범인에게도 범행 동기와 원인은 분명히 있습니다. 저자는 그 실마리를 찾아내기 위해 그들의 일상과 심리 속으로 깊숙이 들어갑니다.

콜라보네이션.
6년에 걸친 도지사 안희정의 기록. 안희정은 열여섯에 민주주의 혁명을 꿈꾸다 제적되었고, 스물넷에 반독재를 외치다 투옥되었습니다. 서른일곱에는 참여정부를 탄생시킨 주역으로 대한민국을 경험했습니다. 이 책에서는 정치와 행정의 일선에서 안희정이 고민했던 문제와 해결 방안을 정리하고 국가와 사회가 어떤 방식으로 작동해야 한 인간이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을지 모색했습니다.

그릿.
성공의 정의는 끝까지 해내는 것이다. 저자는 성공의 비결은 재능이 아니라 그녀가 그릿이라고 부르는 열정과 끈기의 조합에 있음을 보여줍니다. 그릿은 자신이 성취하고자 하는 목표를 끝까지 해내는 힘이자, 어려움, 역경, 슬럼프가 있더라도 그 목표를 향해 오랫동안 꾸준히 정진할 수 있는 능력입니다. 그녀가 만든 그릿 척도를 통해 어떤 사람이 경쟁에서 살아남고 성공할 것인지 예측할 수 있으며 당신과 당신의 아이들이 현재 상태도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10년에 걸친 연구 결과와 실증 사례들, 각계각층의 사람들과의 인터뷰를 통해 생생하게 보여줍니다..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다음글 보기 이전글 보기 목록보기